우리 아이통장 온라인으로 3분 만에 만들기 (with 토스뱅크)

자녀 아이통장 만드는 방법 – 1분만에 확인하세요

신분증이 없는 유아나 어린이, 청소년 같은 미성년 자녀 이름으로 통장을 개설해주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요즘에는 굳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필요한 서류를 하나하나 준비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토스뱅크를 예로 들어가며 쉽게 설명해볼 테니 그대로 따라 해보세요. 다른 은행도 순서와 절차가 거의 비슷하니까 무리 없이 따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만들기 전에…

아이 명의의 통장은 0세부터 16세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 토스 앱만 있으면 되는데요. (브라우저를 통한 인터넷 웹에서는 불가능)

기본 연 세전 3% 이율, 최고 연 5.5%의 통장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자녀 명의로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자녀가 7세가 되었을 때부터는 아이 스스로 토스 앱을 통해서 통장에 돈이 얼마 있는지 조회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돈을 송금 이체할 수도 있고, 거래내역 알림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12세부터는 체크카드를 (후불교통카드 가능) 만드는 것도 법적으로 가능해지죠. 체크카드는 지하철과 버스, 편의점 등등 사용할 때마다 캐시백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이어서 17세가 되면 기존 통장을 일반 통장으로 전환도 가능합니다.

이 통장은 1인 1계좌만 만들 수 있고 가입금액과 계약기간에 제한이 없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또한 입출금과 이체 한도까지 자녀에 적합하게 설정도 가능하며 부모님 모두 토스뱅크에 통장이 없으면 아이통장과 함께 동시에 보호자 통장도 만들 수 있습니다.

▶▷ 시작~~~!!

토스 앱을 실행하면 최상단에 [토스뱅크] 메뉴가 있습니다. 이어서 [상품 찾기]를 누른 후 [아이 통장] 메뉴를 선택하세요. 스크롤을 내려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이 이름을 입력하고 법정대리인 (부모님)의 정보를 확인하는데요. 여기서 부모님의 신분증 (운전면허증 가능)을 휴대폰으로 촬영해 확인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 후에 계좌의 거래 목적은 무엇인지 자금 출처 등을 내용을 확인한 다음에 토스 앱을 통해 자동으로 가족관계증명서를 불러오게 됩니다.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만들려면 3개월 이내의 가족관계증명서와 아이 도장 등등이 필요했지만, 토스 앱을 이용해서 비대면으로 만들면 대법원에서 자동으로 문서를 스크래핑해옵니다.

그래서 토스에서는 부모님 신분증만 있으면 별다른 준비서류가 필요 없어요.

그 다음에 통장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끝입니다. 쉽죠?

▶▷ 아이통장 적금도 만드세요

토스뱅크 아이 통장을 만들었다면 아이 적금도 들 수 있습니다.

월 최대 20만 원 한도 내에서 12개월의 가입기간 (만기 시 자동 재가입 설정 가능)을 가진 적금인데요.

부모님 명의의 통장에서 바로 이체하며 기본금리는 2023년 10월 10일 기준 세전으로 12개월 연 3.0%입니다.

▶▶ 토스뱅크 사이트 /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 아래 글도 같이 읽어보세요

신입사원이 반드시 기억해야 할 신용카드 원칙 1가지

글로벌 투자은행이 전망한 2024년 한국 물가상승률 전망치

소비자물가지수 최근 10년간의 변화와 평균수치 2014-2023

부동산 사기로부터 내 보증금을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방법 3가지

10년 후, OO은 국내 최대의 대단지 아파트 성지로 변하게 됩니다